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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도주 분석

크래프톤 주가 전망 - 하반기 신작 기대

by 수급쫌쫌이 2025.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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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크래프톤 현재 주가 및 투자 지표 분석

현재 크래프톤의 투자의견은 '매수(유지)'이며, 목표주가는 500,000원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2025년 6월 5일 기준 현재주가는 369,500원으로, 목표주가 대비 35.3%의 상승 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요 투자 지표 (2025F 기준)

  • 영업이익: 1,349십억원
  • Consensus 영업이익: 1,451십억원
  • EPS 성장률: -14.0%
  • P/E: 15.8배
  • 시가총액: 17,706십억원
  • 외국인 보유 비중: 42.2%
  • 베타 (12M 일간수익률): 0.23
  • 52주 최저가: 246,000원
  • 52주 최고가: 386,000원

크래프톤의 P/E는 2025년 예상 실적 기준으로 15.8배 수준으로, 여전히 밸류에이션 매력도가 높다고 평가됩니다. 코스피(KOSPI) 지수와 비교했을 때, 크래프톤의 주가는 2024년 중반부터 2025년 5월까지 꾸준히 상승세를 유지하며 코스피를 상회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1개월 절대주가는 -4.0%를 기록하며 다소 조정을 받았으나, 6개월 기준으로는 16.7%, 12개월 기준으로는 50.2%의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대주가 역시 12개월 기준 43.7%로 시장 대비 우수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실적

2. 2025년 2분기 실적 전망: 숨 고르기 구간

크래프톤은 지난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매 분기 놀라운 실적 서프라이즈를 기록해왔습니다. 하지만 2025년 2분기는 다소 무난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분기 예상 실적

  • 매출액: 7,170억원 (+1% YoY)
  • 영업이익: 3,070억원 (-7% YoY)

이는 컨센서스(매출액 7,460억원, 영업이익 3,230억원)를 소폭 하회하는 수치입니다.

 

플랫폼별 매출액 전망

  • PC 매출액: 2,440억원 (+28% YoY)
    • 4~5월 PUBG PC 월간 최고 동접자 수는 1~2월과 유사한 80만명 초반을 유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수치입니다.
  • 모바일 매출액: 4,550억원 (-9% YoY)
    • 모바일 매출액의 역성장은 작년 2분기 일회성으로 지급된 텐센트 성과급에 따른 기저효과에 기인합니다. 기저효과 제거 시 14%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업비용 분석

 

2분기 영업비용은 전 분기 대비 소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나, 전년 동기와 비교했을 때 인건비와 지급수수료 등 주요 비용 항목들이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인건비는 158십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전반적인 영업이익률 하락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3. 하반기 모멘텀: 분위기 반전을 위한 핵심 전략

2분기는 쉬어가는 흐름이 예상되지만, 크래프톤은 하반기 다양한 대형 업데이트와 신작 출시를 통해 분위기 반전을 꾀할 전망입니다.

 

3.1. 대형 IP 콜라보 업데이트 및 UGC 콘텐츠 활성화

 

크래프톤은 하반기에 아티스트 및 슈퍼카 콜라보 등 대형 업데이트들을 진행하여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 성공적인 콜라보 사례: 작년에도 아이돌 콜라보(뉴진스)와 슈퍼카 콜라보(람보르기니) 업데이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여 2분기, 3분기 실적 서프라이즈를 시현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하반기 콜라보 역시 기대감이 높습니다.
  • UGC 콘텐츠 도입: IP 콜라보 외에도 유저들이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UGC(User Generated Content) 콘텐츠가 활성화될 경우 이용자 수의 레벨업이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는 '배틀그라운드'의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고 유저 참여를 유도하여 장기적인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3.2. 대규모 월드 업데이트: 지형 파괴 시스템 도입

연말에는 대규모 월드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맵을 새로운 방식으로 개편할 예정입니다. 특히 맵에 지형 파괴 시스템을 도입하여 플레이를 더욱 역동적으로 만들 계획입니다. 이는 기존 유저들에게는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고, 신규 유저 유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3.3. 신작 '서브노티카 2' 출시 계획

크래프톤은 연내 '서브노티카 2'를 선보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매출 기대가 가능한 대형 신작 일정 구체화라는 점에서 리레이팅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서브노티카' IP의 성공적인 후속작 출시는 크래프톤의 IP 확장 전략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입니다.

 

서브노티카 출시

4. 크래프톤의 재무 상태 및 밸류에이션 매력

크래프톤은 견조한 재무 상태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투자 매력을 더하는 요소입니다.

 

4.1. 손익계산서 요약 (2025F 기준)

  • 매출액: 3,087십억원
  • 영업이익: 1,349십억원
  • 지배주주 순이익: 1,119십억원
  • 영업이익률: 43.7%
  • 지배주주 귀속 순이익률: 36.2%

크래프톤은 높은 영업이익률을 유지하며 수익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는 '배틀그라운드' IP의 강력한 수익 창출 능력 덕분입니다.

 

4.2. 재무상태표 요약 (2025F 기준)

  • 자산총계: 9,102십억원
  • 부채총계: 1,154십억원
  • 자본총계: 7,948십억원
  • 유동비율: 734.3%
  • 부채비율: 14.5%

크래프톤은 매우 낮은 부채비율(14.5%)과 높은 유동비율(734.3%)을 통해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향후 신규 투자나 외부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4.3. 현금흐름표 요약 (2025F 기준)

  • 영업활동 현금흐름: 1,443십억원
  • 기말현금: 1,301십억원

크래프톤은 영업활동을 통해 꾸준히 현금을 창출하고 있으며, 풍부한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신규 개발 투자 및 인수 합병 등 미래 성장을 위한 재원을 확보하는 데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4.4. 밸류에이션 (2025F 기준)

  • P/E (배): 15.8
  • P/B (배): 2.2
  • EV/EBITDA (배): 8.6

크래프톤의 2025년 예상 P/E는 15.8배로, 시장 평균 대비 여전히 매력적인 수준입니다. 특히 성장률 대비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다는 점은 긍정적인 투자 포인트입니다.

 

크래프톤 전망

5. 투자 전략 및 리스크 요인

하반기 이후 크래프톤의 분위기 반전을 기대해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성공적인 업데이트 진행에 따른 실적 성과만으로 리레이팅이 발생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투자 포인트

  • 견조한 '배틀그라운드' IP의 수익성: '배틀그라운드'는 여전히 강력한 유저층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 하반기 대형 업데이트 및 UGC 콘텐츠 도입: 아티스트/슈퍼카 콜라보, 지형 파괴 시스템을 포함한 대규모 월드 업데이트, 그리고 UGC 콘텐츠 도입은 유저 유입 및 매출 증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신작 '서브노티카 2' 기대감: 연내 출시 예정인 '서브노티카 2'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 매력적인 밸류에이션: 2025년 예상 P/E 15.8배 수준으로 밸류에이션 매력도가 높습니다.
  • 안정적인 재무구조: 낮은 부채비율과 풍부한 현금성 자산은 크래프톤의 투자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리레이팅을 위한 조건

  • UGC 콘텐츠 도입 이후의 가파른 PUBG 유저 수 증가세 관찰: UGC 콘텐츠가 성공적으로 안착하여 '배틀그라운드'의 유저 수가 크게 증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유의미한 매출 기대가 가능한 대형 신작 일정 구체화: '서브노티카 2' 외에도 추가적인 대형 신작의 출시 계획이 구체화되어야 합니다.

리스크 요인

  • 모바일 매출 역성장 지속 우려: 텐센트 성과급 기저효과를 제외하면 성장률이 양전하지만, 지속적인 모바일 시장 경쟁 심화는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 신작 흥행 부진: '서브노티카 2'를 비롯한 신작들이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경우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글로벌 게임 시장 경쟁 심화: 경쟁사들의 신작 출시 및 기존 게임 업데이트가 크래프톤의 실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결론

크래프톤은 2분기 다소 주춤하겠지만, 하반기 대형 업데이트와 신작 '서브노티카 2' 출시를 통해 다시 한번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UGC 콘텐츠의 성공적인 도입과 그에 따른 유저 수 증가는 크래프톤의 주가 리레이팅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현재 밸류에이션 매력도가 높은 만큼,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여전히 매력적인 기업이라 판단됩니다. 다만, 신작의 흥행 여부와 UGC 콘텐츠의 시장 반응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투자 전략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출처

  • MIRAE ASSET 미래에셋증권 (2025.6.9). 259960 게임 크래프톤: 하반기 다시 되살아날 모멘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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